21세기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은 세계화란 커다란 물결 위에 다각도의 전략적 협력 체제를 양산시키고 있어,
선진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에게 보다 많은 경쟁력을 요구하고 있다

세계화를 위해 우리 기업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부분은 무엇인가?
지난날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란 슬로건도 있었듯이 세계적인 것이 되기 위해선 무엇보다 모든 국가간의 문화적 경계선을 포괄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할 것이다
경쟁할 상대를 정확히 아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경쟁력이 아닐까?
그들이 말과 행동 그리고 생각까지...
세계화 가능성을 선별하고 그것을 개발해 나가는 지배적인 힘도 우리와 다른 국가의 문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우리 기업들은 선진 기업들과 당당히 겨뤄 초일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국제적인 인적 Network의 구축하고 인프라를 운영하는 중추적 역할의 부재로 난항을 겪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자체 내 국제 전문가 양성과 영어공용화 방안 등,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수요에 맞는 공급은 이루어지지 못하는 실정이다 보니 이 문제를 선결하는 기업이야 말로 글로벌시대의 선두그룹으로 나아갈 것이다.

IBCA는 우리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적 감각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기업의 가치 창출 및 인적 자원 역량 강화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IBCA는 International Business Communication Consulting 기업으로서 국내외에서 일어나는 모든 국제적인 비즈니스 상황을 연구, 분석하여 각각의 기업에 최적화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또한 국제적 사례를 전문가적 입장에서 정확히 분석,한국기업이 세계에 통용화 시킬 수 있는 표준화 시스템을 설계함으로써 우리기업이 추구하고 있는 Globalization의 실질적 기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